안녕하세요~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치료제로 쓰일지도 모르는 렘데시비르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과거에 에볼라 바이러스가 유행한적이 있던것 기억하시나요? 그 에볼라 바이러스의 치료제를 개발했었지만 최종 임상시험에서 통과하지 못하여 치료제로 사용이 불가했었는데요. 최근 그 치료제가 코로나19바이러스에 효과를 보여 다시 재조명되었습니다 바로 렘데시비르인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렘데시비르란?
렘데시비르란 이번 코로나19사태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에 효과를 본 약물입니다. 본래 용도는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였지만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로도 허가를 받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가 터지고 약이 효과를 보이면서 다시 떠올랐는데요.
코로나 19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에서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고 환자의 회복기간을 단축시켰습니다. 게다가 사망률도 감소하였는데요. 반드시 좋은 작용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부작용이 있어서 현재까지 안전한 약이 아니라고 합니다.
2. 렘데시비르 장점과 단점
렘데시비르의 장점은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바이러스 증식억제, 회복기간 단축, 사망률 감소 인데요. 안전한약도 아닌데 왜 들여오는지 의문이 있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의문에 대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정은경 본부장은 "치료제가 마땅히 없는 현재상황에서는 도움이 된다"라고 하였습니다.
단점은 아직까지 해결하지 못한 부작용이 있다는 것이죠. 이런 위험 때문에 방대본에서는 폐렴이 있고 산소치료가 필요한 중증 환자에게 이약을 적용하며 모니터링 하면서 부작용에 대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하루빨리 치료약이 개발되든 렘데시비르가 효과를 보이든 해서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수 있기를 바랍니다.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