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욜로인생에 도전하는 욜린이입니다~!
오늘은 "잠 안올 때 잠 잘오게 하는 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잠자리에 들려고 누웠는데 잠이 안오는 경험을 한번씩은 해보셨을텐데요.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나 직장회의, 출장같은 것이 예정되어 있다면 참 난감한 상황이 아닐수 없습니다. 따라서 그런 분들을 위해 잠 안올때 잠이 잘오는 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잠 잘오는 습관
잠 안올때 잠 잘오게 하는법 첫번째는 언제나 그렇듯 습관이 중요합니다. 사람에게는 생체리듬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생체리듬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인간은 기본적으로 주행성입니다. 주행성이란 주간에 행동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사람은 기본적으로 야간에 잠을 자야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잠이 잘오기 위해서는 야간에 잠을 잘때도 자는 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정해놓은 시간에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게 습관이 되야 잠이 잘오게됩니다.
2. 잠을 자기 위해 눕기 전에 행동
잠 안올때 잠 잘오게 하는법 두번째는 이제 잠자리에 들기 전 행동인데요. 잠자리에 들기 전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하면 좋은 행동이 있습니다. 먼저 하지 말아야할 것은 잠을 자기전 2-3시간 전부터는 지나치게 몰두하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뇌가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각성상태에 들어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각성상태에 들어가면 우리 뇌는 잠이 오지 않게 되고 스트레스도 잠에 들기 1-2시간 전에 그날 받은 스트레스를 처리하게 되는데, 그 처리작업 또한 중단됩니다.
잠이 잘오게 하기 위해 하면 좋은 행동으로는 잠을 자기 약 1-2시간 전에 샤워를 하는 것입니다. 사람은 잠에 들기 위해 체온을 떨어트리면서 잠에드는데, 샤워를 하면 체온이 잘 떨어지게 되서 잠이 더 잘 오게 됩니다.
또 잠이 잘오게 하기 위해 하면 좋은 행동 두번째는 바로 잠자리에 들기 30분전부터 주변을 어둡게 해주는 것입니다. 주변을 어둡게 해주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 성분이 분비 되기때문에 잠이 더 잘오게 됩니다.
3. 잠을 자기 위해 누운 뒤 행동
잠 안올때 잠 잘오게 하는법 세번째는 눕고나서 하는 행동들인데요. 미리 작은 볼륨으로 클래식 음악이나 수면에 도움되는 음악을 틀어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요가를 조금 배워서 요가에서 쓰는 송장자세(사바아사나)를 하면 정말 잠이 잘오더라구요.
초보자 분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자세이니 설명을 보시고 따라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송장자세는 요가에서 가장 편한 휴식 자세로 알려져 있는데요 먼저 편하게 일자로 누운 뒤에 양 발을 편한 만큼 벌려주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한뒤 코로만 호흡을 하시는데 천천히 심호흡을 하시면 됩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유튜브나 검색을 활용하면 자세히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들 편안한 숙면 되시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욜린이@@였습니다!!